Unity 개발일지

[Unity] 스크립트로 UI오브젝트 Canvus안에 생성하고 Animation 조작하기 본문

Unity 개발

[Unity] 스크립트로 UI오브젝트 Canvus안에 생성하고 Animation 조작하기

아머르 2024. 4. 18. 21:07

1. UI Text 생성

TimeTxt: 시간이 임박하면 타이머가 흔들리는 UI Text

PlusTxt: 정답을 맞추면 +3.0초를 더해주는 UI Text / MinusTxt도 있으며 Prefab화 해주었다.

 

2. Script에서 코드작성

 

[1] 시계가 흔들리는 코드

게임을 재시작하면 false상태가 되므로 isMove false를 Update보다는 Start나 Awake에 구현해준다.

color를 바꿔주는 코드는 앞에서 공부했으므로 넘어가자 참고로 Color.red로 해도 동일하다.

 

[2] 시간을 더하고 빼주는 에니메이션

 

기존 Hierachy창에 있는 오브젝트가 아닌 프리펩이 생성될때는 GameObject 변수를 새로 정의해준다.

 

Instantiate( GameObject original, Vector3 position, Quternion rotation, Transform parent )

Instantiate 안에 순서대로 오브젝트, Vector3 위치, Quternion, 부모를 누구로 할것인가 를 넣어주게 되는데

plusTxt, plusTxt의 transform 위치, plusTxt의 transform 회전, 그리고 우리가 넣고싶었던 부모객체인 Canvus에 넣었다.

위치에 Vector2.position과 Quternion을 0으로 넣어줘서 잠깐 오류가 있었지만 잘 해결되었다.

Matched() 함수에 PlusTime()함수 적용해주면 끝! 나머지부분은 구현해보도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