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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개발일지
[Unity] Script를 이용한 UI 조작 본문
1. 게임종료 시 EndTxt를 활성화 시키기
타임이 0보다 작아지면 endTxt의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timeScale을 0으로 만든다
2. 시간이 10초보다 작아질 때 타이머가 붉게 변하고 타이머가 흔들리게 만들기
Animator에 isMove를 설정했고 이를 스크립트에서 이용하기 위해 public Animator anim() 정의
isMove를 10초 이하일때만 SetBool로 활성화 시켜준다.
Update문의 과부하를 고려 Start문에 비활성화 코드를 작성해준다.
색깔 바꾸기
변수이름.color = new Color( @ / 255f, @ / 255f, @ / 255f, @ / 255f );
변주 timeTxt를 UI인 TXET로 선언해서 .color로 접근가능하다
* Button, Text, Transform 모두 Component이고 Component는 Object이다.
GameObject는 Object이지만 Component는 아니다.
* gameObject는 Component 입장에서 자신이 추가된 GameObject를 가리키는 변수이다.
gameObject는 GameObject 타입의 변수이고 컴포넌트들을 기반 클레스인 MonoBehaviour에서 제공한다.
요약하면 gameObject는 변수이고, GameObject는 타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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