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개발일지

[Unity] 화면에 시간의 흐름 숫자로 표시하기 본문

Unity 개발

[Unity] 화면에 시간의 흐름 숫자로 표시하기

아머르 2024. 4. 14. 22:28

1. UI - Legacy - Text 오브젝트 생성 후 이름을 TimeTxt로 변경

 

 

2. Inpector 창에 설정값 입력 (예시)

 

 

3. 빈 오브젝트 GameManager 생성 후 스크립트 생성

Time.deltaTime 프로퍼티 사용

deltaTime에서 delta는 값의 차이를 의미한다.

지난 프레임이 완료되는 데까지 걸린 시간의 차이를 의미하며 단위는 초.

보통 30프레임 기준의 게임에서 한 프레임당 0.033정도가 60프레임 기준의 한 프레임당 0.016 정도면 적당하다.

사용 이유?

PC의 성능과는 무관하게 동등한 조건으로 설정하기 위해, 다른 플랫폼과 장치여도 각 프레임에 맞게 업테이트를 해줌으로 일관된 환경에서 게임을 플레이 할 수있다.

 

 

4. 코드작성

 

 

5. Unity 엔진 내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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