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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개발일지
[Unity] BGM, 효과음 넣기 본문
1. Hierarchy에 AudioManager 오브젝트 만들기 - Audio Source 컴포넌트, Audio Manager 스크립트 추가
2. AudioManager 스크립트 작성
변수작성
audioSource = GetComponent<AudioSource>();
AudioSource로부터 Component를 가져올 수 있게 해주는 명령어
써주지 않으면 음악이 재생되지 않는다.
audioSource.clip = this.clip;
재생 시 Unity Engine에서 넣어준 음악을 적용해준다.
audioSource.Play();
말그대로 음악을 재생해준다.
3. Scene 이동 시에도 듣던 음악을 이어서 재생시켜주기
AudioManager를 싱글톤 시켜준다.
if ( instance == null ) { instance = this; }
DontDestroyOnLoad(gameObject);
싱글톤시켜줌과 동시에 DontDestroyOnload 를 이용하여 재생하던 Bgm을 그대로 재생하고,
Destroy 로 새로 생겨나는 오브젝트를 파괴하여 싱글톤을 유지한다.
4. 추가
audioSource.PlayOneShot.PlayOneShot(clip);
연속적으로 AudioSource를 실행해도 겹치지 않고 한번만 실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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